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프리미어리그

당신의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감독은 누구입니까?②

원문기사 : TELEGRAPH(UK) 발췌 / 작성자 번역

앞서 포스팅한 기사의 뒷부분입니다 감사합니다^^


Dyche, Klopp and Howe headshots

▲션 다이쉬(번리), 위르겐 클롭(리버풀), 에디 하우(본머스) / 사진 = 게티이미지(원문발췌)



롭 바그치(Rob Bagchi): 데이비드 바그너(허더스필드)

사용 금액:£44.5m

파운드 당 승점: 0.71

경기당 승점: 1.02

경기당 득점: 0.92


데이비드 바그너는 허더즈필드 타운을 경쟁력있는 팀으로 계속 유지시켜 줘야한다, 만약 그가 성공해낸다면, 그는 프리미어 리그에서 가장 약한 팀을 이끌고 최고의 리그에서 생존해 낸 것에 대해 무수한 찬사를 받을 만하다. 
바그너는 그들의 승격을 이끈 자신감을 유지해 왔고 그들의 번뜩이는 시즌스타트를 위해 작년에 그들을 사용한 높은 템포와 강한 압박을 이용해 왔다. 허더스필드의 돌풍이 상대팀들에게 막힌 이후에 바그너 감독은 선수개인의 능력을 끌어내어 더 강력한 역습축구를 만들었다.  알렉스 프리차드와 아론무이를 활용하기 위한 공간창출은 그의 전술적 역량을 보여준다. 
승리와 결과는 부족했지만, 중요한 순간에 강팀을 물리치는 힘은 그들의 용기와 신념의 증거이다. 잦은 패배에도 그들을 좌절하지 않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얻은 잊지 못할 승리를 안겨 준 결의와 열정은 바그너가 단지 클럽을 이끄는 것이 아닌 대의를 이끌어 가고 있는것을 보여 준다.

Wagner celebrates with his Huddersfield team◀허더스필드 선수단과 와그너 / 사진 = 게티이미지(원문발췌)


샘 월러스(Sam Wallace): 위르겐 클롭(리버풀)

사용금액: -£28m

경기당 승점:2.05

파운드 당 승점: 2.15

경기당 득점: 2.38


한 시즌 중반에 최고의 선수를 팔아 치운 이 팀이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에 진출할거라 생각한 사람들은 많이 없었을 것이다. 물론, 필리페 쿠티뉴는 더 이상 리버풀 최고의 선수가 아닐지도 모르지만 오랫동안 리버풀 최고의 선수로 활약했었고 이로인해 계속해서 빅클럽들의 타겟이었다, 이것은 지난 이적시장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이에 이팀의 감독은 변화를 결심했다. 

안필드에서 클롭의 사용금액은 무시해도 된다.(번 돈이 더 많다는 의미인듯) 그는 리버풀에 어떤 플레이를 해야될지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와서, 몇명의 선수들을 영입하기 보다는, 기존팀에 전반적으로 자신의 방법을 지도했다. 전술적으로, 그는 매 시즌마다 더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는 가끔 실수를 저질렀지만 그는 실수한 것을 깨달았을 때 사과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그는 축구의 양면을 안다. 유럽 스타 감독으로서의 삶, 또한 별볼일 없는 분데스리가2 센터백 수비수로서의 삶도 알고 있다. 이것은 클롭에게 그의 신념을 따를 수 있는 관점과 용기를 준다. 그리고 그것이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해 우리는 확인했다.


▲위르겐 클롭 / 사진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J%C3%BCrgen_Klopp


짐 화이트(Jim White): 션 다이쉬(번리)

사용 금액: -£12.3m

파운드 당 승점: 1.69

경기당 승점: 1.57

경기당 득점: 0.94


션 다이쉬가 이번 시즌 터프무어에서 보여준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다. 번리를 유럽진출권 팀으로 이끄는 것만은 아니다, 다이쉬는 스마트한 축구를 즐기고, 매력적이고 낙관적이며 유머러스한 그의 접근 방식을 사용했다. 이 모든 것이 다이쉬의 공로를 말해준다. 그가 한 일은 아주 쉽지않은 일이다. 이는 현대 축구의 잔인한 경제 법칙을 완전히 뒤엎고 프리미어리그에 어울리지 않는 예산으로 클럽을 이끄는 것이다. 이 라이트급 구단은 헤비급의 구단들 사이에서 치열하게 싸웠다. 그리고 그들을 자주 녹다운 시켰다.

Sean Dyche all smiles◀션 다이쉬 / 사진 = 게티이미지(원문발췌)


제레미 윌슨(Jeremy Wilson): 에디 하우(본머스)

사용금액:£11.95m

파운드 당 승점: 3.1

경기 당 승점: 1.11

경기당 득점: 1.25


이번시즌이 프리미어 리그로 올라온 본머스의 첫번째 시즌이었다면, 사람들은 올해의 감독상이 에디 하우의 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로 줄을 서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이 세번째 시즌이기 때문에, 그의 성과는 거의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는 것 같다. 비록 본머스의 예산으로 클럽에서 계속해서 성공을 반복하는 것은 점점 더 힘들어 질 것이지만 말이다. 

본머스가 라파 베니테즈가 싫은 목소리를 내고 있는 뉴캐슬을 포함한 아직까지 그들의 경쟁자들의 일부에 불과한 급여로 이러한 성과를 낸 것은 놀랄 만한 일이다. 

이팀이 두시즌 연속 상위 50%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Eddie Howe in the dug-out◀에디 하우 / 사진 = 게티이미지(원문발췌)

.

.

.

.

의역, 오역 다수

원문링크


2018/04/19 - [해외축구/프리미어리그] - 당신의 올해 최고의 프리미어리그 감독은 누구입니까?①